에어부산 국내선 예매 후에 일정변경 등으로 해당 노선을 취소할 경우 환불 수수료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에어 부산 홈페이지 국내선 운임안내 페이지에서 이와 같은 환불 수수료 및 여정 변경시 수수료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에어부산 환불수수료는 개인 여객 항공권과 단체 여객 항공권, 특가 항공권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 여객 항공권의 경우 예약 취소시점 기준으로 구매 다음날부터 출발 1일 전까지는 수수료 3천원이 발생하구요, 출발 당일부터 출발 20분전까지는 환불 수수료 1만원입니다. 단체 여객 항공권의 경우는 구매 다음날부터 출발 3일전까지는 수수료 3천원에 환불하실 수 있구요, 출발 2일전부터 출발 20분 전까지는 환불 수수료 1만원을 내셔야 합니다. 그리고 특가 항공권의 경우는 구매 다음날부터 전 시점에 걸쳐 순수 항공 운임의 100퍼센터를 수수료를 부과하므로 특가항공권의 경우 취소시에 환불 받을 수있는 금액은 없습니다.
다음으로는 예약부도 위약금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예약부도 위약금은 개인 여객 항공권은 출발 20분전부터 이후까지는 1만5천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구요, 단체 여객 항공권은 출발 20분전부터 이후에 환불 요청시 1만5천원의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그리고 특가 항공권의 경우에는 출발 20분전부터 출발이후에 수수료를 100% 부과 받기 때문에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특가 항공권을 구매한 경우에는 구매당일 환불할 경우에 한해서 구매금액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매일 자정을 넘길 경우에는 환불이 되지 않는 다는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요일의 경우는 22시 49분까지만 환불하실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매일자와 출발일자가 동일한 경우에는 출발시간 20분전 이후에 환불을 요청하게 되면 수수료가 100% 적용이 되므로 환불하실 수 없습니다.
이 때 환불수수료는 항공편 출발 20분 전 까지 취소할 때 부과되는 수수료를 말하구요, 예약부도 위약금은 항공기 출발 20분 전까지 별다른 예약취소없이 탑승하지 않은 경우에 부과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로 예약변경을 한 경우에는 출발 30분전까지 예약변경을 하실 수 있구요, 출발 20분전까지는 수수료 징수없이 예약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속 마감시간은 출발 20분전까지인데요, 수속 마감 이후에는 항공권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이 때는 환불수수료를 내신 다음에 환불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이와 같은 수수료 기준은 1인 편도를 기준으로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경우에 한해서 환불수수료를 면제하고 있는데요, 기상등의 이상으로 인해서 운항취소가 될경우 고객사정으로 인한 취소가 아니면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 상황에 따라 변경된 스케쥴에 의한 환불도 수수료 없이 환불 받을 수 있구요, 결제당일 출발 항공편의 경우 출발 20분 전까지는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예약을 변경할 수 있는 횟수는 총 5회까지 가능합니다. 5회를 초과해서 변경할 경우에는 환불하시고 재발권하셔야 하구요, 이때는 환불 수수료가 생길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에어부산 국내선 환불 수수료를 살펴보았습니다. 에어부산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이와 같은 환불 규정을 참고하셔서 일정변경이 있을 때 미리미리 대비해서 환불 수수료가 부과되는 일이 없도록 하시면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